검색
산청초등- 엄마, 책 읽어주세요! 실시
가정과 학교가 함께하는 ‘책 읽어주는 엄마’ 활동 가져
산청초등학교(교장 장회경)는 특색 교육활동인 학부모 독서회를 활용하여 1~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“책 읽어주는 엄마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.
“책 읽어주는 엄마” 프로그램은 교육과정에 학부모가 참여하여 가정과 학교가 함께하는 독서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학생·학부모 독서 운동을 확대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있다.
2015년부터 이어 온 이 프로그램은 학년에 맞는 도서를 선정해 학부모가 책을 읽어주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다. 학부모들이 아침 일찍 학교에 와서 봉사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,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즐거움은 이 프로그램이 지속 가능한 가장 큰 이유다. 이러한 까닭으로 처음에는 ‘엄마’만 참여하다가 해를 거듭할수록 아빠와 독서동아리 학생들까지 참여하여 그 범위가 확장되고 있다.
이와 더불어 산청초등학교는 읽은 책 제목과 지은이, 간단한 소감 등을 기록하는 독서통장을 만들어 학생 개개인의 독서 이력을 관리하고 있다. 독서통장에 쌓이는 한 권 한 권의 감상은 학생들에게 성취감을 높여 도서관을 즐겁게 찾아가는 문화를 만들고 있다.
장회경 교장은 “미래 핵심 역량에 꼭 필요한 상상력, 창의력이 넘치는 인재를 기르기 위해 학부모, 학생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독서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.”라고 말했다.